기업소개
'건강 복지의 새로운 기준, 힐링하트'
힐링하트는 임직원의 건강 복지를 향상시키고, 국가공인 시각장애인 안마사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힐링하트 주식회사'의 주요 서비스
힐링하트는 국가공인 안마원 검색·예약 플랫폼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안마 서비스를, 기업에게는 복지 혜택을 확대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국가 보유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이 가까운 국가공인 안마원을 쉽고 빠르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위치 기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시각장애인들의 자립적인 일자리 창출을 돕고, 고객들에게는 편리하고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힐링하트의 ‘연계고용 관리 솔루션’은 SaaS 기반으로 운영되며, 기업들이 장애인 고용 부담금을 줄일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직원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합니다. 특히 시각장애인 헬스 키퍼가 직접 기업을 방문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존 경쟁 서비스 대비 최대 50%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며, 직원들에게 합법적이고 질 높은 안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최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마 이용권 사업은 기업이 직원들에게 마사지 쿠폰을 제공해 근무 외 시간에 외부 안마원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헬스 키퍼 서비스의 한계를 보완하며, 더 유연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입니다. 특히, 현장 중심의 산업인 건설업이나 제조업에서는 직원들이 시간적,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 사업은 그러한 비효율을 개선하고 직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결과적으로 근무 외 시간에도 편리하게 안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업현황 및 성과
먼저, 11월에는 제12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왕중왕전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을 계기로 얼마 전 2024 공공데이터 품질 인증 수여식에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우수 사례로 한 군데씩 발표하는 자리에 저희 힐링하트가 민간기업 대표로 선정되어 발표 기회를 가졌습니다. 8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스포츠업 챌린지에서 우수상을 받았는데, 이 또한 저희의 서비스와 비즈니스 모델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기쁜 성과였습니다. 이외 다수의 대회에서 수상하며 힐링하트의 사업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파트너십 측면에서는 대한안마사협회와 MOU를 체결하며 국가공인 안마사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파트너 안마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8개 기업과의 매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냈고, 연간 11억 원 거래 사례를 확립했습니다.
판교 허브 사업에 참여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점
올해 창업을 하고 사업을 운영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시장의 기대에 부합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그에 따른 IR 자료를 고도화하는 과정이었습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2024 콘텐츠+ICT 예비창업자 지원 프로그램(PRE-MAP)'에 참여하면서 이 부분에서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프로그램에서 제공된 일대일 투자상담회과 멘토링이 저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그 과정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구체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