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P 오디션 참관 소감
직접 현장에 와보니 기업이 MAP 오디션에 참석하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투자자들을 집중적으로 만날 수 있는 행사인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를 위한 행사가 아니라 기업 성장에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인 것 같아서 좋은 기획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관점과 전문성을 보유한 분들의 피드백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비즈니스 모델이나 여러 면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자리인 것 같습니다.
- 스타트업 선배로서 강연 소감
대부분의 창업자들이 에너지가 많은 분들이셔서 제가 별 얘기를 한 것도 아닌데 굉장히 집중해서 들어주신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을 창업한 입장에서의 제 경험을 일부 공유했지만 대단한 경험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MAP 오디션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해주셔서 많은 에너지를 받았습니다.
-스피드데이팅이라는 진행 방식에 대한 의견
‘쇼미더머니’ 같다고 느꼈습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콘텐츠 관련 기관답게 참신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중략) 사업이라는 것은 설명하기 쉬워야 하는데 1시간씩 설명해야 납득할 수 있다면 이미 그 사업은 힘든 것입니다. 그래서 스피드 데이팅 방식이 엘리베이터 피칭처럼 (기업선발 오디션에) 굉장히 적합한 포맷이라고 생각합니다.
버추얼 캐릭터 및 콘텐츠 제작, AI포토부스 '애니모먼트' 운영
밀레니얼웍스 남현지 이사
-MAP 참여 신청 계기
3월에 오픈한 AI 포토부스 ‘애니모먼트’의 반응 및 활용도가 좋아서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벌크업을 위한 비용이 필요하게 되어 투자 유치를 도모하고 회사가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MAP 오디션 참여 소감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사업 관련 내용을 담백하고 확실하게, 핵심만 뽑아서 심사위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자리이므로 개인적으로 많은 트레이닝이 되었습니다. 한자리에서 전문가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신선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략) 추후 사업 방향을 결정하거나 조직을 구성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부분까지 조언해주셔서 유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MAP 참여를 통해 기대하는 점은?
MAP를 통해서 '애니모먼트'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다음 단계에 대한 논의를 원하는 분들이 분명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심사위원들이 좋은 피드백을 주셨고 더 자세한 논의를 하고 싶다고도 하셔서 네트워킹 부분에서도, 투자자를 찾는 부분에서도 이미 많은 도움을 받아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